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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di Quattro와 BMW xDirve

 
재밌는 동영상이 있어서 가져왔다

아우디 콰트로는 앞뒤 동력 배분을 앞 최대70, 뒤 최대 85까지란다
BMW xDrive는 앞뒤 각각에 100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아우디는 저기 못올라간단다.  저 기울어진 각도가 처 차들의 거의 최대 등판각인데 뒷바퀴가 미끌어지는
상황에서 구동력 70을 앞으로 몰았을때 못올라간다고...

BMW아찌들 머리좀 써서 이쁜 구조물을 만들었다

by Liquid | 2010/11/27 01:05 | 자동차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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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뚱띠이 at 2010/11/28 16:55
뒷바퀴가 허당일때 앞바퀴의 힘만으로는 자기 무게를 못 끌어당기는군요
Commented by Liquid at 2010/11/29 23:32
네.. 못끌어당깁니다.

집에 파트타임 4륜구동차가 있는데요. 2륜모드일때 후륜구동입니다.
위와 동일한 상황은 아니겠지만..

일부 주차장의 경우 평지에서 쇠로 된 언덕을 만들어 놓은곳이 있습니다. 여길 2륜모드에서 후진으로 오르려 하면 바퀴가 헛돌면서 못올라갑니다.
전륜구동 승용차라면 무게가 앞바퀴에 쏠려서 별 무리없이 올라가는데요. 이럴때 4륜 놔야 합니다.

그렇다면 전륜구동차가 후륜구동차 보다 험로 주파성이 좋다고 볼수 있냐.. 하면 아닙니다.
거꾸로 위에서 말한 쇠로된 언덕을 전륜구동차로 전진으로 올라가는걸 해보면 답 나옵니다.
많은 무개가 차 뒷바퀴쪽으로 쏠린 상태에서 구동바퀴는 전륜입니다.
그래서 전륜이 헛돌면서 올라가기가 쉽지 않게 되는것이죠.

저위 동영상의 길은 2륜구동차로 시도했다간 그냥 갇히게 됩니다.

참고로... 후륜기반 SUV차량은 필히 파트타임 4륜이라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쏘렌토, 랙스턴 등. 이런차들 그냥 2륜으로 구매하는 분들은 4륜을 차몰면서 몇번이나 써먹겠냐는 생각에 4륜을 안하는데 그 1년에 한번 쓸까 말까한 상황에서 차를 내 맘대로 못 움직였을때 차팔고 싶은생각이 들게 됩니다.
Commented by Lyrith at 2010/12/18 21:20
이건 조금 아우디에게 불리한 상황이네요. ^^
처음에는 앞바퀴를 공중에 띄운 상황, 2번째는 뒷바퀴를 공중에 띄운 상황이네요.

아우디 콰트로는 아주 빠른 반응을 가진 대신에 센터에 디퍼렌셜락이 구조상 불가능합니다.
BMW도 역시 디퍼렌셜락은 없지만, 다판클러치 방식으로 전자식 반응이라 한템포 느린 반응을 가진 대신에 앞뒤 100% 동력 전달이 자유롭습니다.

아우디 콰트로의 단점을 잘 파고 든 장치네요. ^^

근데 저런길은.. 파트타임 4WD를 장착한 모든 차는 그냥 손쉽게 올라갈만한 길 같습니다.
센터 디퍼렌셜에 Locking만 넣어줘도 해결되는 상황이잖아요.
Commented by RainGlass at 2011/01/26 03:21
I posted about Auid vs BMW long time ago.

http://rainglassdirection.egloos.com/3469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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